2018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프리뷰 행사
8월 4일 강남구 청담동 <Mercedes-Benz The New S-Class Inspiration Lounge>에서 페이스리프트 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는 ‘더 뉴 S클래스 프리뷰(The New S-Class Sneak Preview)’ 사전 론칭 행사가 있었는데요. 초청장을 받고 설레는 마음으로 행사장을 방문했습니다. 행사를 못 다녀오신 분들을 위해서 행사장 모습과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왔는데요.
올가을 국내 출시되는 럭셔리 세단의 챔피언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페이스리프트 된 벤츠 s클래스 차량은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선구자의 자리를 지키는 동시에 국내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사가 진행되면서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수입차 최초로 국내 맞춤형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서비스는 더 뉴 S클래스에 기본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요. 차량 정보와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응급 상황 지원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역시, 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선구자의 자리를 지키는 최첨단 럭셔리카 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리뷰 행사를 통해서 만나본 벤츠 s560 4matic L 모델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실물로 만나 페이스리프트 된 벤츠 s클래스의 모습은 한층 더 젊어지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보여줬습니다.
사전 프리뷰에서 소개된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벤츠 s560 4matic L 차량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69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고, 캠트로닉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바이터보 V8 엔진 대비 연료 소비 효율이 10%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가솔린 엔진에 전기구동화 기술을 일부 차용하는 등 획기적인 신기술이 적용함으로써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페이스리프트 된 벤츠 s클래스는 다양한 최첨단 주행 시스템이 탑재되었는데요.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차원의 한 단계 진보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기능과 시속 80~180km로 주행하는 상황에서 차선 변경을 돕는 능동형 차선 변경 시스템 ALCA(Active Lane Changing Assist), 능동형 긴급 제동 시스템 AESA(Active Emergency Stop Assist), 코맨드 온라인의 서브 기능인 ASLA(Active Speed Limit Assist)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오는 9월부터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벤츠 s클래스!!!
국내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의 리더로서 베스트셀링 모델의 입지를 구축해온 2018년식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저희 파이낸스딜리버 블로그에서 보다 자세히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